본문 바로가기

조씩씩의 정보!/인테리어

재택 근무 인테리어를 할 때 꼭 신경 써야 하는 것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도 안되는 재택 근무로 하루하루 살아나가고 있는 조씩씩입니다. 평소에 집에서 놀기만 하던 제가 매일 집에서 일하게 되다 보니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지 고민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재택 근무할 때 효율을 높여주는 최고의 인테리어를 주제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팁과 실용적인 정보를 긁어모아 공유해볼게요!

재택인테리어1

🔸 재택 근무 인테리어, 중요할까?

나 혼자 일하는 공간이라 자유롭고 편안하다는 점만 생각하다보면,
재택 근무 인테리어가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재택 근무 때 업무 효율성을 높이려면 환경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쾌적하고 마음에 드는 공간에서 일하면 자연스럽게 기분도 좋아지고 집중력도 덩달아 올라갑니다.
 
요즘엔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일을 하게 되다 보니
업무 공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아졌어요.
특히나 일을 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 고민해볼 필요가 있어요.
 
직장과 집의 경계를 분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재택인테리어2

🔸 재택 근무 인테리어가 필요한 사람들

당연히 집에서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
프리랜서나 자영업자분들 그리고 회사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분들 모두가 해당돼요.
그리고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학생들!
온라인 수업을 많이 하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공부 공간을 잘 꾸며놓으면 정말 좋아요.
또 일할 때 집중이 안 되거나 계속 피로한 사람들
업무 성과가 떨어져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인테리어를 바꾸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환경이 필요하신 분들
그리고 뭐든지 꾸미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까지 모두 다 해당된답니다.
 

재택인테리어4

◾ 인테리어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연구와 통계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작업 환경이 잘 정돈되어 있고 편안하게 느껴지는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업무 효율성이 최대 10% 증가했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특히 재택 근무 시 인테리어가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어요.
아울러 조명과 가구 배치에 따라 집중력과 피로도가 크게 다르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깔끔한 공간과 적절한 조명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이런 연구 결과들이 증명해주는 만큼 재택 근무 인테리어는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장 저만해도 지저분해진 컴퓨터 앞에 앉기가 싫어서 미적미적 미루다가 간신히 일을 시작하곤 합니다..
마음에 드는 소품을 가져다두고 조금 정돈해두면 그래도 꽤나 신이 나서 앉아요. ㅋㅋㅋ
일은 하기 싫지만. 일단 시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재택 근무 인테리어의 장단점

재택 근무 인테리어의 장점은 뭐가 있을까요?
일단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면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고 마치 새로운 기운을 받는 것 같아요.
그리고 공간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도 좋죠.
 
단점으로는 집에서 일하다 보니
사적인 공간과 업무 공간을 명확히 분리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일어나자마자 일하고 침대에서 일하는 게 좋아 보일 수 있지만
결국엔 장기적으로 효율이 떨어져요.
그래서 인테리어를 잘 꾸며서 그런 문제점을 최소화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재택인테리어6

◾ 꿀팁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재택 근무 인테리어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조명을 잘 선택하세요.
눈에 편안한 조명이 정말 중요해요.
천장 조명보다는 책상 램프나 간접 조명을 사용하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어요.
 
앉아 있을 때 편안한 의자를 고르세요.
사무용 의자를 구매하는 것이 몸에 무리를 덜 주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연을 가까이 두는 것도 좋아요.
녹색 식물을 하나 놓아두면 정신적 안정감이 생기고 기분 전환에도 좋아요!
 
업무와 휴식 공간을 분리하는 레이아웃을 유지하세요.
잘 분리된 공간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아주 효과적이에요.
 

재택인테리어3

◾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

업무 공간이 좁다면?
좁은 공간이라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수납장을 활용하거나 선반을 설치해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벽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조명이 너무 어둡다면?
천장이 낮아서 조명이 어두운 경우 밝은 색상의 간접 조명을 사용해보세요.
램프를 여러 개 배치해 빛을 분산시키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의자를 꼭 사야할까?
물론 필수는 아니지만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니 몸에 편한 의자를 고르는 게 좋아요.
기본적인 의자라도 쿠션을 추가하면 편안함을 더할 수 있어요.
오래 앉아있으면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등을 미리미리 예방해야합니다.  ㅠㅠ
 
집중력을 높이는 다른 방법은?
조명, 의자 외에도 자신에게 맞는 일정과 휴식 시간을 정해보세요.
효율적인 시간 관리는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돼요.
 
자, 이렇게 재택 근무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업무 효율을 높이려면 단순히 일하는 공간을 꾸미는 것이 그 이상의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적절한 조명과 편안한 의자, 그리고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들면 일이 더 즐거워질 거예요. 앞으로 재택 근무가 더욱 길어질 거라면 이제는 적극적으로 투자해보는 것도 좋겠죠? 여러분의 재택 근무가 더 즐겁고 효율적으로 변하길 바라면서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